2012년 5월 6일 일요일

강남 포커스 안과 - 라섹 후기





강남 포커스 안과 무통M라섹 웨이브프론트 자가혈청안약 후기

강남 포커스 안과에서 12년 4월 30일에 라섹을 했다.
이 안과를 알게된 경로는 주위에서 추천을 해줬다.
당연히 수술비는 150정도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안과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니
상상도 못할 수술비에 잠깐 머리가 띵했다.
이게 진짜인지, 아니면 낚시인지....

인터넷을 이리 저리  찾아보니
이 안과에 대한 라섹 후기가 여러 블로그에 있었다.
대부분 만족한다는 후기에 어느정도의 믿음이 생겼다.
몇몇 블로거는 간호사가 불친절하니 찾기가 불편하니 등의 불만이 있었다.

수술에 앞서 눈 검사를 먼저 한다. 당연한거지.
많은 후기에서 검사시간이 1시간 30분정도 걸린다고 해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난 1시간정도 걸렸다.

당일 수술을 예약했기에
아침 10시에 안과를 방문해서 검사를 했다. 눈동자를 넓혀주는 안약을 넣기에
기다리는 시간이 있어서 검사시간이 1시간~ 1시간 30분정도 걸린다.

11시쯤에 검사를 다하고
눈동자가 다시 작아질려면 사람마다 다르지만 3~5시간정도 걸린다고 해서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지루했다. 옆에 나가서 커피도 마시고, 짜장면도 먹고, 생과일 쥬스도 마시고.... 그래도 시간은 존나 안가더라... ㅅㅂ ㅜㅜ


마이챠트 서비스

어느덧 오후 6시가 되어서 수술을 했다
=> 5시 30분에 수술 예약을 해서 계속 기다렸지. 여기서 문제는 눈동자는 벌써 작아졌는데
     간호사들이 신경을 잘 써주지 않는다. 이것이 다른 후기들에서 본 간호사들의 불친절인거
     같았다.

수술하는 시간은 10분(한쪽에 5분씩) 정도고, 수술실 앞에서 안약넣고 마취하는데 대충 10분정도 걸린다.
수술할땐 아프지는 않지만, 눈을 냉각할땐 많이 차갑다. 그것만 제외하면 별다른 어려움은 없다. 수술전에 간호사가 주의 사항을 얘기하고, 수술시에도 의사가 계속 어떻게 하라고 말을 해줘서 어렵거나 힘든건 없다. 간단히 한곳 (빨간색 불빛 레이져)만 죽어라 바라보면 된다.
전에 하이킥에서 박하선씨가 라섹하는 장면이 나올때 빨간 불빛 바라보는 연습을 하는 장며면이 나왔는데, 그럴 필요 없다. 그냥 시키는데로 하면 된다.

수술후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니 그냥 참고만 하시길...

당일
잘보인다... 신새경이다... 끝내준다...
다만 눈이 시려서 눈물이 계속 난다. 안구 건조증이 있는...데 이렇게 눈물이 많을줄이야...

2~3일
난 통증은 전혀 없었다. 하지만 눈이 시리고 뻑뻑해서 눈을 잘 뜰수가 없었다.
물론 카톡도 못한다. 글씨가 안보여서... 그냥 TV 다시보기만 할뿐...
덕분에 안녕 프란체스카 시즌1, 공주의 남자, 최고의 사랑을 모두 봤다... ^^;;

4일
아직 눈이 시렸다. 잘 안보인다. 다른 후기들은 4일째부터 잘보인다고 했는데...
난 아직 잘 안보이고 시리고 흐리고.... 2~3일째와 똑같다.
그러다가 밤이 되어서야 글씨가 보였다. 흐린건 그대로고...

5일~
자고 일어나니 잘 보인다. 흐리지도 않다. 그렇다고 끝내주게 밝거나 환하지도 않다.
그럭저럭 좋다... 생활에 불편함이 없다.

제일 중요한 수술비
진짜 49만원인가?(이벤트땐 39만원)



솔직히 49만원(이벤트 39만원)은 낚시성 홍보같다.
내가 수술하는 날은 이벤트 기간이었다.
여러명이 수납하는걸 봤는데 39만원은 한명도 없었다. 후기에도 모두 74만원으로
수술했다고 하지, 49만원 또는 39만원에 수술했다는 사람의 후기는 못봤다.
뭐... 내가 모르는 누군가는 그 비용에 했을수도 있다.
위 그림에 체크해둔 무통M라섹/마이크로라식 과 웨이브프론트 는 기본적으로하는거 같다. 왜냐하면 다른 후기들에도 모두 저렇게 수술을 했다하고, 수술하는 날 다른 사람들도 저렇게 견적이 나오더라.
내가 49만원짜리 무통라섹/라식을 하고 싶어도 검사후에
나에게 맞는 수술이 프린트되어서 딱 나온다. 그러면 수납창구 아가씨가 XXX님에게 맞는 수술법입니다. 비용은 00원입니다. 라고 결정이 되어서 나온다.
다른 안과의 경우는 코디네이터와 상의를 해볼수 있다고 하는데(<-- 이것은 들은 얘기)
여긴 저렇게 친절하게도(?) 견적을 내서 보고(?)를 해준다.
그리고 자가혈청안약(10만원)도 옵션에 넣는다.
선택의 여지는 없다. 그냥 00원 나왔으니 그렇게 알아라는 보고만 들을뿐...
종합하자면
49만원은 낚시이며
수술을 원할경우 무통M라섹 59만원 + 웨이브프론트 15만원 + 자가혈청안약 10만원 + 안약 43,300원 =  883,300원이 들어간다.

병원 내부는 깔끔하고, 교통도 편하다.

수술후 다음날 홈페이지에서 이것만 보고 찾아갔다가 생쑈를했다. 3번출구라고 해서
3번출구로 나왔는데 병원이 없더라 ㅡㅡ;;
길건너 편에 있는데 ㅡㅡ;; 왜 3번출구라고 .... 눈도 제대로 안보이고, 사람들한테 물어봐도
모른다하고... ㅜㅜ


지금은 제대로 올려놨다.... 진작좀 ... 하지.... 아놔... 당시에 멘붕한거 생각하면....
모바일 홈페이지는 아직도 위 위 그림처럼 3번출구로 되어있다.(현재 12년 5월 6일 오후 2시)



6번출구로 나와서 아래로 쭉 내려오면 바로 보인다. 7번출구는 돌아오는길.
6번 엘레베이터 출구쪽으로 와서 아래로 쭉~~ 도보 2분

아참...
네비에 병원 안나옵니다. 114에도 등록이 안되어있습니다.
이런것 하나 하나가 수술을 결심한 사람들에게 믿음을 주는지 왜 모르실까???
네비는 주소찍어서 하시면 됩니다. 주자장에서 병원입구까지 편하게 잘되어있습니다.

아무리 낮은 수술비라도 기본적인 서비스는 신경을 써야 할듯합니다.
초행길인 사람들을 위한 지도 서비스 와 네비
병원안에 커피도 좀 준비하시지... 녹차뿐이더군요.
이런게 모두 수술비 줄이기 위한 방법이라고 하실지 모르겠지만...
어차피 홍보수단인 49만원 환자는 거의 없잖아요...

길고 두서 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37개:

  1. 저도 3번출구로 나와서 GG 했다는 ㅋㅋㅋ

    답글삭제
    답글
    1. 저는 멘붕을 ㅋㅋㅋ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삭제
  2. ㅋ3번 출구에서 멘붕ㅋ

    답글삭제
    답글
    1. 역시 저와같은 멘붕 동지시군요

      블로그 방문 감사합니다

      삭제
  3. 시력 1.5를 위해서월요일, 5월 07, 2012

    ㅋ 3번출구

    답글삭제
    답글
    1. 목표 시력을 위해서 관리 잘하세요
      블로그 방문 감가합니다

      삭제
  4. 2,3일째 통증월요일, 5월 07, 2012

    제 경우엔 2일3일째
    통증이 심했네요

    커피는 없더라구요 ㅋ

    딱! 필요한 현실적인 중립적 후기 네요

    잘보고 갑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제 주위분들도 2,3일째 통증이 심햇ㄷ다고 하시던데
      전 다행히도 통증은 없었습니다.
      일회용 커피를 편의점에서 사와서 구석에 뒀더니 다른분들이 다 마시더라구요 ㅋ
      블로그 방문 감사합ㄴ니다

      삭제
  5. 잘보고 갑니더ㅏ

    답글삭제
  6. 요즘 워이브프론트 포함해서 70~80 만원대 개인 병원이 많더군요
    대학병원 아닌 이상 개인 병원은 백미만이 거의 주를 이루는데요
    그걸본다면
    결코 저렴한 병원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오히려 적정가를 만든 병원이라 생각해요

    원장님도 좋으시고
    수술후 사후관리도 잘해주시더라구요

    여러후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수술에 ㄷㅐ해선 거의 만족하는거 같더라구요

    답글삭제
    답글
    1. 요즘은 이가격대가 주를 이루는거 같아요

      블로그 방문 감사드립니다

      삭제
  7. 잘봤어요
    저 내일 검사와 수술예약했는데
    좀 걱정되고...
    도움많이받고 갑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정미님 지금쯤 수술하시고
      회복기간이겠네요
      통증이 없길 바랄게요

      블로그 방문 감사드립니다

      삭제
  8. 저도 윗님처럼 당일수술 생각하고있는데
    걱정반 기대반으로 ㅎ
    지방인이라
    교통도 그렇고
    자세한 위치와 시간적 여유 후기 잘보고ㅇ갑니다

    많은 후기를봤지만
    대부분은 만족한다더군요
    그래서 수술 결심을했는데ㅎ

    결코 저렴한게 아니었군요

    수고하세요

    답글삭제
    답글
    1. 당일 수술은 시간이 많이 남아서
      기다리기 지루하실거니깐
      휴폰 배터리 빵빵하게 챙겨 오시고
      엠피삼도 준비하시고
      볼거리 책 이나 영화도 준비하세요
      ㅎㅎㅎ

      수술 잘하세요

      블로그 방문 감사드립니다

      삭제
  9. 거품이드뎌 빠지네요

    답글삭제
    답글
    1. 그런거 같아요
      합리적인 적정가가 이뤄지고 있으니까요

      블로그 방문 감사드려요

      삭제
  10. 도움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도움되셨다니
      기쁘네요

      저야 말로
      블로그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삭제
  11. 담주 수술하러갑니당ㅋㅋㅋ

    답글삭제
  12. 신분당선 강남역 6번 출입구 인가보네영

    답글삭제
  13. 제가 7월 9일날 방문해서 검사하고 시술을 할려고 하는데.. 걱정이네요. 그런데 지금은 올라서 49만원이네요? 39만원인지 알고 웨이브까지해서 54만원 예상했는데.. 흠.. 고민되네요. 정확히 님 얼마짜리 받으신건가요?? 머머 해서 이벤트기간에 얼마나 나오신거죠?? 솔직히 싸서 갈려는건데.. 70~80은 비싼거 같아요. 그냥 가까운 곳 알아보지. 답볍 부탁 드려요 ㅎㅎ

    답글삭제
    답글
    1. 제 게시글 보시면 그대로 나와있어요
      무통M라섹 웨이브프론트 자가혈청안약 이렇게 입니다

      삭제
  14. 정말 감사합니다^^이 글로 인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근데 강남포커스로 가서 라섹을할까 하늘안과로 가서 라식을 할까 걱정되네요;

    라섹은 많이 힘들거같은데ㅡ ,.ㅡ

    답글삭제
    답글
    1. 눈은 너무 예민하고 소중한 신체 일부이니 꼼꼼히 따져보시고 결정하세요

      삭제
  15. 저는 님의 전시력에서 -2정도 더 안좋은데요 포커스에서 수술을 받을까말까 고민중인 한 사람입니다.. 지금 님의 시력은 어떠하신지요??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현재(8월1일에 안과가서 안압검사와 시력측정을했는데요)안압은 정상이고 시력은 오른쪽1.0 왼쪽1.0 나옵니다. 수술후 6개월까지 시력이 최대 1.2정도까지 올라간다고 하네요. 현재 1.0도 너무 만족스럽네요 안경에서 벗어나서

      삭제
    2. 제 주위에도 수술하신분이 잇는데 시력이 2.0 근처를 원하시면 다시태어나시는게 맞는거 같네요 ㅎㅎ

      삭제
    3. 안경을 쓰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안경벗으면 신세계 ㅋㅋㅋ

      삭제
  16. 이제 10월인데.. 정기검진 다시 받으셨어요? 지금은 시력 어느정도 나오세요? 겨울방학때 수술할건데.. 여기 너무 싸서 믿기지 않아요. 제가 다른 병원에서 200만원까지 나왔거든요.

    답글삭제
    답글
    1. 정기검진은 가까운 안과에서 해도 되구요. 안압과 시력측정해요 그리고 수술 경과를 보는건데 그정도는 동네 안과에서도 하는거니 만약 그 병원서 멀다면 가까운 안과다니셔서 결과만 전화로 알려주면 됩니다. 지금 시력은 1.0정도 인데요 보통 1.2까지 올라간다고 하는데
      욕심은 없네요 이정도만 해도 너무 좋아서요. 라섹의 경우는 길게는 8개월까지도 시력이 올라간다하니 아직 좀더 지나봐야 알겠지만 지금도 만족하고 있어요 ㅎㅎㅎㅎ

      삭제
  17. 글 잘 보았습니다. 저도 지난 주에 집 근처 병원에서 검사받았는데 190 얘기하더군요...그래서 80만원대로 엄청 싸다고 생각했는데...이것도 싼게 아니라고 하니 두번 놀랍니다. ㅎㅎㅎ 이 수술 보증기간이나 보험도 가입되어 있는건가요? 재수술 비용도 포함인건가요? 궁금합니다~~~

    답글삭제
  18. 재수술비용은 저도 잘 몰겠구욤... 보험은 가입되어있더라구요. 보증기간이라고 하긴 좀 글치만, 수술후 어느정도는 검사를해야하는데요 그 비용은 무료에요 뭐... 다른 안과가셔도 검사비 돈 만원 정도 나오지만... 그래도 가능하면 수술한 병원에서 경과를 보고 받는게 좋으니까요

    답글삭제
  19. 저두 신촌서 170 얘기해서 여기 예약해놨는데 내일가요,. 비용 차이 너무나니 완젼 고민됨,.ㅠㅗ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