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5일 목요일

인터넷으로 공짜 전화하기 - voip voipbuster

1.
http://www.voipbuster.com/en/download.html 에서 OS에 맞게 다운로드를 하세요
윈도우용은 첨부파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설치를 하셔야겠죠...

3.
당근 실행하세요!

4.
그림 보고 따라오세요
처음 사용자시니 당연히 a new User 을 선택하셔야겠죠. NEXT>
5.
빨간색 네모로 표시한 부분을 체워넣으세요.
그러면 우측 하단의 Register > 이 활성화되어서
다음 단계로 이동이 가능해져요.

6.
상단의 Dialpad 메뉴를 누르시면 그림과 같이 다이얼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우리나라 국가 번호는 82 입니다.
전화를 거실때 예를 들어 서울 1234-5678을 거신다면
0082(국가번호)2(지역번호-국제전화를 사용할땐 지역번호 앞의 0 을 사용하지 않습니다.)12345678 이라고 입력하시면됩니다.
다시 한번 0082 2 1234 5678 이란거죠....
=> 핸드폰의 경우는 010 이라면 10 , 인터넷전화 070 이라면 70 인거죠...
핸드폰으로 통화를하실경우 유료서비스 입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크레딧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자 다시 본론으로
다이얼에 원하는 전화번호를 누리시고 하단의 빨간색 동그라미로 체크해둔 전화기를 누르시면 통화가 연결됩니다.
그 옆은 당연히 통화 종료 버튼 입니다.

일단은 여기가 끝입니다 간단하죠 ^^

7.
이제 추가 사항입니다! 이상태로 그냥 전화를 하게되면 발신번호에 숫자와 영어가 섞여서 표시됩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님의 전화번호가 뜨지 않는다는 말이죠. 그러면 누가 전화를 받겠어요.
당연히 보이스 피싱이라고 생각하겠죠...
그래서 님의 전화번호를 뜨게하는 절차입니다.


Account -> Your Personal Profile 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하나 뜹니다.
검은색 박스는 신경쓰지마세요. 제가 입력해둔 사항이니깐....
님께선 보시면 제일 하단의 No Caller ID 라는 메뉴에 체크가 되어있을겁니다.
이게 발신표시를 제한하는 메뉴인거죠...
제일 위 하얀색 드롭메뉴를 눌러서 home을 선택하세요 그럼 우측에 전화번호를 넣을수가있습니다.
여기에 앞서 설명드린 방법으로 국제전화방식에 맞게 님의 전화번호를 넣으세요.
그리고 빨간색 동그라미의 Verify now! 를 클릭하세요.

전화번호를 정확히 넣으셔야 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은 창이 떳다면 님께서 자신있는 언어를 선택하신후 Next > 를 누르세요.
여기서 언어 선택은 이전에 님께서 설정한 전화번호로 확인 전화가 걸려오는 언어 입니다.
영어를 선택하면 확인전화에서 영어가 나옵니다. ^^;; 사람이 아니고 ARS이니 걱정마세요.
상단의 글씨중에서 call 00000000 이건 제가 0000000으로 전화번호를 설정했기때문입니다.
전 예전에 설정을 해두어서 예를든거라... 님께선 님의 전화번호가 표시되야 되는 거죠...

자 이제 전화기에 벨이 울릴겁니다.

그럼 전화를 받으시고 잘 들어 보세요.

마지막에 영어로 숫자 네자리를 불러 줄겁니다.
에잇 식스 지로우~ 포
뭐 이런식으로... 한번더 들려 주니 걱정마세요...
이 숫자를 Next > 를 누르시면 나오는 창에 넣어주시면 끝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회원가입한 사이트의 휴대폰 인증같은 절차 입니다.
왜냐하면 발신되어야하는 번호가 진짜인지 구라인지 판별하기 위해서죠...
저 방식이 없다면 112 119를 발신번호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범죄가 생길수도 있기때문인거죠...

전 다음 단계로 이동할수가 없어서 스샷을 못올리네요...
이해해 주세요...

자 이제 진짜로 끝입니다.

테스트 삼아 님의 집으로 전화를 해보세요...
그러면 발신번호 표시창에 00182전화번호 이런식으로 뜰겁니다...
서울 1234 5678 이라면
001 82 2 1234 5678 로 뜰겁니다. 문제는 발신번호창에서 저 숫자모두를 표시할수가 없네요... 길어서 ㅡㅡ;;

그동안 따라 오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댓글 5개:

  1. 따라해봤는데 진짜 신기하네요
    좀 어리바리했었는데
    천천히 따라하니 되네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 무진장 찾던건데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3. 드뎌 찾았다 ㅋㅋㅋ ㄳㄳ

    답글삭제
  4. 공짭니다 ㅋㅋㅋ
    발신번호에 애니마우스 떠서 깜딱 놀랐는데
    위에 그림따라 하니
    제 번호가 뜨네요...
    아.. 참...
    본인 인증.. 영어..ㅜㅜ 지지 할라다가 듣고 있으니
    지로우~ 포 쓰리 에잇 ㅋㅋㅋ
    간단하네요./..
    짧은 가방끈으롣도 해결을

    포스팅 감사합니다

    넷북으로 전화를 한ㄴ다는게 신기하네요
    도서관에서 와이파이 잡아서 사용했네요 오늘 낮에

    답글삭제
  5. D대 12학번 경영학도토요일, 4월 28, 2012

    첨엔 그냥 설치해봐야지해서 설치했는데
    자취하는 가난한 대학생이라 그런지 꽤 도움이 됩니다.
    집에 자주 전화걸구요
    부모님이 카톡 이런걸 모르시구 스마트폰도 모르시는 분들이라
    전화 통화가 제일 좋아요
    등록금도 비싼데 통신비 절약해야죠
    정액요금 이상 안나오게
    암튼 덕분에 너무 잘 사용중이비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