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일 금요일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설계한 자하 하디드(Zaha Hadid) 심장마비로 65세에 별세

DDP 동대문디자인플라자를 설계한 세계적인 건축가 자하 하디드가 심장 마비로 31일 사망했다고 합니다.

자하 하디드 소속사 측은 기관지염이 있는 자하 하디드가 마이매이에 있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오다가 3월 31일 향년 65세 나이에 심장마비로 별세했다고 전했습니다.



(Zaha Hadid heart attack 자하 하디드 별세 자하하디드 작품 자하하디드 건축 자하하디드 도쿄 주경기장 프랭크 게리 영국 건축가 자하 하디드 zaha hadid 프리츠커 자하하디드 ddp 동대문 디자인 간송 문화전 구조물 디자인 자하 하디드 인터뷰 홍익대산업디자인 교수 디자인 공모 훈민정음 디자인 동대문 운동장 자하 자하 하디드 건축물 안도 다다오 ddp 건축가 비트라 소방서 유명한 건축가 프랭크 게리 ddp 안도 타다오 건축가 자하 하디드 장누벨 렘쿨하스 자하 하디드 ddp 건축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파에노 과학센터 프리츠커상 자하 하디드 페이스북 주소 자하 하디드 홈페이지)

자하 하디드는 이라크 바그다드 출신의 영국 건축가 입니다. 몇명 안되는 세계적인 여류 건축가 자하 하디드는 2004년 여성 최초로 건축계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프리츠커상을 받은 건축가였습니다.

자하 하디드가 설계한 대표적인 건축물은 영국 런던올림 수영센터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인 DDP 설계자로 유명한 건축가 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